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어 JLPT 시험 N5 합격한 후기

일본어 공부

by yaddayadda 2020. 4. 5. 13:2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다입니다.

 

 

 

JLPT N5 합격한 지도 꽤 되었네요.. 일본어에서 손 놓은지도 일년..^^..

예전 글 가져왔습니다.

 

 

 

 

 

 

18년도 12월 2일에 시험을 봤는데 오늘(19년 1월 23일) 아침 10시에 결과 발표가 났다.

OMR인데 두달이나 걸리는 이유가 과연 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합격 했으니 기분이 좋다!

 

 

JLPT는 시험 결과가 너 무 늦게 나와요.. 기계로 안하고 하나씩 사람이 검수를 하나..?

 

 

 

 

 

 

영어정체기라 시작한 일본어 공부

구몬 일본어 신청하고 히라가나만 외우다가 JLPT시험 소식을 알고 책도 안보고 덜컥 결제 했다가 교보문고가서 책 펼쳐 보고는 한자 완전많고^^....완전 멘붕 이었는데..

N5는 히라가나랑 가타카나만 알면 칠 수 있다고 다들 그랬는데..? ㅠ

다락원 N5문제집을 사서 2달정도 혼자 공부했는데 다행히도 턱걸이로 합격했다!

(합격이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시험이니까 ㅋㅋㅋㅋ 성취감 최고였네요)

 

 

 

덕분에 구몬 학습지 진도는 나에게 너무 쉬워졌고 2월까지만 하기로하고 N2 문제집을 새로 샀다!

(하지만 일본어 공부를 멈춰서 다 까먹어 버렸죠 ^^..)

 

 

 

 

취미로 일본어 공부 하시는 분들은 혼자서 공부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니 도전 해보세요!

 

 

 

 

N5는 솔직히 혼자서 책만 봐도 충분히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높은 급수의 시험은 아직 쳐보지도 않았고 공부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요. 저는 다른 교재나 강의 전혀 듣지 않고 N5 다락원 책 한권만 팠는데 합격 했으니 다들 가능할 겁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