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5. 매직트리하우스 멀린미션/Magic Tree House 29권 Christmas in Camelot 단어장 공유

영어공부/원서읽기

by yaddayadda 2020. 8. 24. 12:4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다입니다.

 

 

 

매직 트리 하우스 시리즈1 1권에서 28권까지 작년에 재미있게 읽었어서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자가격리 하는동안에 읽으려고 멀린미션도 질렀습니다. 매트하 시리즈1을 살 때 보다엄청 싸게 구매했어요!

어디서 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통해서 확인하세요!

2020/08/23 - [영어공부/원서읽기] - 2-4. 매직트리하우스(Magic Tree house) 29-55권 세트 후기

 

 

 

 

시리즈2는 전체적으로 책이 좀 두꺼워요!

 

 

매직 트리 하우스는 원서를 처음 읽기 시작하면 추천하는 책 인데요, 쉽고 재미있어요!

저도 유치할까봐 고민을 엄청 많이 했는데 혼자서 13 reasons why를 읽어보고 Holes 읽기를 실패 하고 나서는 쉬운책부터 읽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네이버 카페 스피드 리딩 카페에 가입해서 원서 초보에게 적합한 책을 추천해주는 글을 여러개 읽어보고나서는 이 책이 제일 나을 거 같아서 열심히 최저가 검색해서 구입했었어요.시리즈1은 보통 50-60페이지 정도인데요 아마 기억에는 70페이지 일 때도 있었던 것 (?) 같아요.책 크기는 제 손바닥 보다 살짝 큰 정도고 책이 얇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면서도 읽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처음에는 금방 읽겠네~ 너무 쉬운거 아닐까? 하고 얕봤는데요ㅋㅋㅋ  쉬운 문장이지만 모르는 단어가 엄청 많았어요. 한 권에 50개 이상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엄청 당황했었어요.

 

 

 

페이지가 무려 100페이지.. 두 배가 되었네요 ㅎ

 

 

하지만 2권, 3권 점차 읽어 나갈 수록 읽는 속도도 빨라졌고, 나왔던 단어가 또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외워졌고 모르는 단어는 줄어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애니의 겁없이 행동하는 모습이 멋지게 느껴지더라구요 어렸을 때 읽었으면 지금은 해리포터를 읽을 수 있을텐데 아쉽기도 하네요 ㅋㅋ 해리포터 읽으려면 아직 멀게만 느껴져요.. 해리포터 영화는 중간에 보다가 그만두고 한글로도 읽은적 없는데 대부분 해리포터 정도 읽는 실력(?)을 원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정도면 저도 아마 만족할 듯..? Holes를 호주에서 또 사서 읽기 도전했었는데 저는 도저히 50페이지 이상 나갈 수가 없었어요.. 재미 없고 모르는 단어 엄청나오고; 중간에서 계속 막히니까 답답하고 미루다가 결국엔 또 포기 했거든요.그래서 역시 매트하가 답이다 싶어서 시리즈2 세트 오자마자 1권을 읽기 시작해서 그저께 반 읽고 어제 또 반 읽고 한권을 다 읽었어요!

 

 

 

 

쉽고 짧은 문장덕에 호흡이 길지 않고 단어만 알면 금새 읽을 수 있어서 편했어요. 단어장 정리 하면서 느낀건.. 그렇게 많은 모르는 단어를 정리 했었는데 1권을 시작하자마자 또 엄청 나게 많아졌어요.. ㅎ 아무래도 책 내용이 길어지면서 모르는 단어도 2배가 된 느낌이랄까요? 하여튼 단어장에 정리해보니 거의 100개 가량 되는 모르는 단어가 생겼네요.. 저는 굳이 단어를 외우려고는 하지 않고 자주 보고 기억하려고 해요. 각잡고 단어를 외우기 시작하면 지칠 것 같아서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모르는 단어는 공책에다가 써놓고 그다음에 책을 다 읽고 난 뒤에 단어장을 만들면서 뜻을 알아가요. 이렇게만 해도 또 다시 나오는 단어는 낯이 익고 자주 보다보면 저절로 외워지더라구요!

 

 

 

 

오랜만에 책으로 만난 애니와 잭이 괜히 반가웠네요ㅋㅋㅋ 단어장은 아래에 파일로 둘게요 다들 열심히 원서읽기 해요!

 

 

 

 

Magic Tree House #1 Christmas in Camelot.pdf
0.11MB

 

 

 

개인 공부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다른 곳에 공유하지 마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