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 쏘영닷컴 중국어 기초 강의 들어본 후기

중국어 공부

by yaddayadda 2020. 10. 7. 16:33

본문

반응형

 

 

 

 

 

중국어 기초 강의인 쏘영닷컴의 기초 중국어 수강 후기

이 강의 와디즈에서 펀딩해서 산지 벌써 약 2년이 넘은 것 같은데 1강 듣고 성조에서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잃고 잊고 있었는데 호주 가면서 영어 책 하나 안챙기고 쏘영닷컴의 중국어 기초 책 (사실 책 크기가 작아서 혹시나 하고 챙긴 것)이랑 구몬 일본어 내 담당 선생님이 챙겨 주신 것들 이렇게 챙겨갔었는데 결론은 구몬 일본어 학습지는 반 정도 하고 다 버려서 아까웠는데 중국어 강의는 1번 수강하고 2번 정도 더 수강할 생각으로 책도 미니 사이즈고 해서 다시 한국으로 챙겨 왔다.

 

 

 

 

 

쏘영닷컴의 소영 선생님은 순수 국내파라고 하신다. 아마 그때 와디즈 펀딩에서 이 책에 펀딩한 이유 중 대부분을 차지한다. 앞으로 중국에 언제 갈진 모르겠지만 해외 여러나라를 다니면서 한국어 설명은 없지만 중국어 설명은 있는 경우가 많았기에 일본어 배우다가 갑자기 또 중국어도 해보겠다면서 호기롭게 결제 했던 것 같다. 강의는 총 12강으로 1시간이 넘는 강의는 없어서 하루만에라도 완강은 가능하다. 지금은 홈페이지가 생겼던데 아직 다른 강의 플레이어는 만들지 않은 것 같다. 페이스북 영상재생이라 약간 불편..

 

 

 

쏘영닷컴

중국어가 필요할 땐 언니에게 물어봐.

issoyoung.com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강의였고 페이스북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강의를 볼 수 있다.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어서 초대를 받으면 가입한 후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는데 아쉬운건 페이스북 영상 재생으로는 속도 조절을 할 수 없어서 무척이나 불편했다.. 유튜브 볼 때 항상 배속을 최대로 하고 봐서 천천히 말 하는 강의에 적응이 안됐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야나두 강의를 먼저 들었어서 보통 길어도 19분인 야나두 강의와 달리 첫 강의부터 30분 이라서 시작도 전에 강의 듣기 망설여졌던 것 같다.. 내가 엄청 바쁜 사람도 아닌데 왜 그럴까..?

 

 

 

 

처음에 시작할 때 '언니한테 물어봐~' 자꾸 듣다보니 중독된다. 가끔 나도 모르게 생각나는데 잘 만든 노래(?) 같다 ㅋㅋ 야나두 성조 강의는 엄청 간단 했는데 쏘영닷컴의 성조 강의는 좀 더 자세해서 좋았다. 그리고 야나두의 그 쌤과 달리 쓸데없는 소리 안하시고 수업 진행을 잘 하신다. 

 

 

 

기초 강의는 6시간 정도면 다 들을 수 있고 다 듣고 나면 정말 기초가 잡히는 것 같다. 하지만 좀 더 설명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아쉬운 부분도 있다. (페이스북 그룹으로 선생님께 질문할 수 있다) 하지만 가격 대비 퀄리티 좋은 강의라고 생각 한다. 지금은 가격이 펀딩 가격이 아니라서 아쉽지만 나는 또 한 번 책을 복습할 생각이고 약 6개월 간 열심히는 아니지만 야나두+쏘영닷컴으로 중국어 기초는 나름 잘 다진 것 같다. 헬로 차이니즈라는 어플로 자가격리 기간동안 열심히 공부를 했었는데 한번 밀리고 나니 500개씩 이나 밀려 버려서 지금 일주일 정도 공부를 안하고 있어서 어제 구몬 중국어를 신청했다. 다음주부터 시작하기로 했고 6개월 정도 해볼 생각이다. 다음에는 구몬 중국어 후기를 써야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