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 매직 트리 하우스 원서 필사/매직 트리 하우스 1-4권 단어장 공유.

영어공부/원서읽기

by yaddayadda 2020. 4. 17. 10:0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야다입니다.

 

 

 

 

 

오늘은 작년에 읽었던 매직 트리 하우스 필사 경험도 이야기하고,

매직 트리 하우스 1권 부터 28권까지 읽으면서 제가 혼자 따로 정리 했던 단어장도 공유하려고 합니다.

 

 

 

 

 

 

매직 트리 하우스 읽은지도 1년이 넘었어요. 재미있게 읽었는데 내용이 점점 잊혀져 가네요.

문장력을 키우고 싶어서 필사도 했었는데, 책을 다읽고 나서 시작해버려서 호주 오기전에 겨우 2권 필사하고 못했네요.

문장이 길지 않지면 실생활에서 자주 쓸 법한 문장들이 많았어서 전 권 필사 했으면 실력이 많이 늘었을 것 같은데, 좀 더 부지런 하질 못한 과거의 제가 후회되네요. 그래도 뭐든지 계속 공부를 하고 책을 읽고 노력하고 있는게 중요하니까요!

 

 

 

 

 

책이 손 전체보다 조금 더 커서 책을 읽을 때도 작아서 편했고 밖에 들고 나갈 때도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했어요.

 

 

 

이 때가 2권째 시작할 때 였던 것 같은데, 문장 한 줄만 외어서 옮겨적었어요, 옮겨적는데 긴 문장은 반틈씩만 외워 적고요.

한 페이지씩 암기하고 적으면 참 좋았겠지만, 두줄이상은 바로바로 까먹어버려서 계속 실패해서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던 것 같네요.

 

 

 

열심히 또박또박 적고 빨간색 펜으로 오타나 띄어쓰기 안한 것 고쳐 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씨체가 악필이라서 필기하는걸 좋아하지 않아요, 글을 쓰는 것 자체는 좋아하는데 열심히 쓰고나서 다시 읽기가 싫어지더라고요, 글씨체 때문에요. 저보다 더 악필인 사람도 있고, 친구들이 악필까진 아니라고 하는데 개인적인 저의 기준으로는 악필입니다. 친구 중에 글씨를 엄청 잘 쓰는 친구가 있는데 너무 부러워요. 사진에 보이는 저 글씨는 진짜 나름 공들여서 또박또박 쓴거 랍니다. 그나마 영어는 천천히 쓰면 괜찮은 편인데 한글은 말을 잊지 못하는.. 필사는 글씨체가 예쁘고 깔끔하신 분들이 하는게 더 효과가 좋을 것 같아요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글을 쓸 때는 또박또박 쓰는데 쓰고 나면 약간 그 자음이나 모음이 제자리에 있지 않은 느낌 이랄까요..글씨 잘 쓰는 분들은 띄어쓰기 간격도 일정하고 자음이나 모음의 크기도 비슷하고 그냥 줄없는 종이에 글을 써도 글자가 위로 치우치거나 밑으로 가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더라구요, 저는 그걸 못해요 ㅋㅋ 그래서 요즘 악필교정을 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세나글이라는 스토어에서 뭘 샀는데 제가 열심히 써보고 또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책 보자마자 너무 귀엽고 유치할 것 같았는데, 귀엽지만 저는 유치하진 않았어요. 너무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ㅋㅋ

 

보시다시피 책이 얇고 작아서 모르는 단어 별로 없을 것 같고 금방 읽을 줄 알았는데 60-70페이지 정도이고 꽤나 모르는 단어가 많더라고요, 엄청 쉽고 자주 쓸 법한 단어인데 이런 쉬운 것도 모르다니 하고 처음에 1권 읽기 시작했을 때 살짝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근데 가면 갈수록 비슷한 단어가 많아서 정리할 양이 줄고 나왔던 단어도 계속 나오니 굳이 외우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알아서 외워지더라고요! 저는 1권에서 4권이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처음 보는 단어가 너무 많았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제가 정리 해놓은 건 책 읽으면서 순서대로 제가 몰랐던 단어들만 정리 한 거라서 아마 책 보다가 참고하면 단어와 뜻 금방금방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1-28권까지 단어장을 다 만들어 놓기는 했는데,

다 따로 저장해둬서 다시 정리하고 합쳐서 공유하고 싶은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아서 먼저 1-4권 공유합니다!

 

 

아래 파일에 있는 단어들은 제가 모르는 단어들 정리한거고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해서 다시 올릴게요.

비워있는 칸은 단어장에 없지만 모르는 단어들 더 추가하거나 안외워지는 단어 시험을 쳐보거나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매직 트리 하우스 1-4권 단어장.pdf
0.14MB

 

1# Dinosaurs Before Dark

2# The Knight At Dawn

3# Mummies in the Morning

4# Pirates past noon

 

 

 

 

개인 공부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다음권들 단어장도 빠른 시일내로 올리도록 할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